ABOUT ME

-

Today
-
Yesterday
-
Total
-
  • 제주 애월 대박 국수집! - 푸짐한 양의 "옛날국수집" 방문기
    FOOD - 얌얌 2021. 6. 27. 06:00
    728x90
    반응형

    안녕하세요!

    오늘은 제주 애월에 위치한 대박 맛집!

    "옛날 국수집" 방문기를 공유 하려고 합니다!


    영업시간: 08:00 ~ 재료 소진 시까지

    주차공간: 없음 (밑에 다시 설명하겠습니다!)

    메뉴 가격: 엄청 착하고 푸짐!!


    높은 제주도의 물가와는 전혀 별개의

    아주 "착한" 식당을 공유해 드리려고 합니다!

     

    날씨가 너무 더워지면서, 

    제주 서쪽에 콩국수 맛집을 검색하다가 우연히 발견한 "제주국수집"

    제 눈을 사로잡은 건 다름 아닌 음식의 양이었습니다.

     

    아침 8시에 오픈하기 때문에,

    오픈 시간에 맞추어서 식당에 가기로 합니다!

    옛날국수집
    옛날국수집

    옛것 그대로의 모습입니다! (제가 정말 좋아하는 스타일입니다ㅜㅜ)

    참고로, 주차장이 따로 없는데요?

    밑으로 내려가시다 보면 우측으로 꺾는 골목이 나옵니다.

    그쪽에 주차한 차량들이 보이는데, 

    그곳에 주차하시면 될 것 같습니다!

     

    식당 내부를 보시도록 하겠습니다!

    옛날국수집_내부모습
    옛날국수집_내부모습

    맛집 분위기 나지 않나요?

    이미 먼저 오신 한 분이 잔치국수를 드시고 계셨는데요?

    실제로 보니 그 양이 장난이 아니더라고요..

     

    옛날국수집_메뉴
    옛날국수집_메뉴

    메뉴도 딱 3개입니다!

    가격도 엄청 착하지요?

    가격도 놀라운데, 

    그릇은 더 놀랍습니다.

     

    제목
    옛날국수집_그릇

    사진으로는 구분이 잘 안 가실 겁니다!

    제 와이프가 직접 들고 비교해 드리도록 하겠습니다!

    제목
    옛날국수집_일반국수그릇

    ㅋㅋㅋㅋㅋㅋㅋ 지름 20cm의 어마어마한 그릇입니다.

    저게 4,000원! 일반 국수 그릇입니다.

    주문을 하기도 전에 벌컥 겁이 납니다.

     

    옛날국수집_곱배기
    옛날국수집_곱배기 그릇

    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

    지름이 27cm인 곱빼기 그릇입니다.

    저걸 어떻게 먹을까요?

    심지어 저걸 성공하신 분들도 있었습니다.

    벽 쪽을 보시면요?

    영업시간

    보이시나요?

    2021년 잔치국수 12명, 비빔국수 12명, 콩국수 1명 성공하셥답니다.

    대단하십니다 :)

    저는 지금 생각해도 일반 그릇 다 먹기도 힘들 것 같습니다.

     

    저희는 각각 모든 메뉴를 주문했는데요?

    1인 1 메뉴여서 4개를 주문했습니다!

     

     

     

    잔치국수
    잔치국수

    ㅋㅋㅋㅋㅋㅋㅋㅋㅋ

    저 어마어마한 사이즈 보이시나요?

    일단 먹어 봅니다!

     

    앗! 맛있습니다!

    국물도 시원하고 맛있는데?

    양이 전혀 줄지를 않습니다.

     

    다음으로 비빔국수 보시도록 하겠습니다!

    비빔국수비빔국수2
    비빔국수

    이건 뭐 5~6인분 아닌가요?

    ㅋㅋㅋㅋㅋㅋㅋㅋㅋ

    아~ 엄청 맛있습니다.

    달달하니 새콤하니! 맛있는데 이것 역시 양이 줄지 않습니다 ㅋㅋㅋ

     

    마지막으로 콩국수!

    제가 여기에 온 이유이기도 한데요!

    저는 콩국수 마니아라서 여름에는 무조건 먹어야 하거든요!

    이곳이 콩국수 맛집이라고 해서 온 이유도 있었습니다!

     

    콩국수
    콩국수

    엄청난 양의 콩국수입니다!

    맛은 제가 기대한 것 이상입니다!

    일단, 엄청 진합니다.

    제주 콩을 쓰셨다고 하는데,

    보통 살짝 물탄 맛도 나는데,

    이 콩국수는 엄청 담백하고 진한 맛입니다.

    소금 간을 하여 먹었더니,

    너무 맛있습니다 ㅜㅜ

     

    저는 문득 의문이 들었습니다.

    아니 이렇게 싸게 파시면서, 

    어떻게 유지하실까???

     

    벽보에 보니 이 곳의 전통을 만화처럼 꾸며 놓으셨는데요?

     

    사장님께서 제주도에 정착하시면서,

    애월에 농사를 짓는 어르신들에게,

    배불리 먹을 수 있는 음식을 제공해 드리고자 시작하셨다고 합니다.

    그리고 주위 학생들을 배불리 먹이기 위해서 값싼 금액을 유지하고 계신다고...ㅜㅜ

     

    그야말로 착한 식당 아닌가요?

     

    특히 콩국수는 엄청나게 맛있습니다.

    혹시 제주 서쪽, 애월을 여행하실 계획이 있으시다면,

    꼭 "옛날국수집" 방문하셔서,

    좋은 추억 담아가시길 바랍니다!

     

    오늘도 제 블로그에 방문해 주셔서 감사합니다!

     

     

    반응형

    댓글

Designed by Noel' Blog.